2023.09.19

인티그리트 로봇관제 솔루션에 대해

안녕하세요. 서비스로봇 중개플랫폼 코켓의 에디터 H입니다.

오늘은 안내로봇, 서빙로봇, 배송로봇,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서비스로봇에 적용이 들어가는 로봇관제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관제

관제란 관리하여 통제한다는 뜻으로 국가나 공항 따위에서 필요에 따라 강제적으로 관리하여 통제하는 일을 말합니다.




"그럼 우리 일상생활에서

로봇을 사용하며 관제가 필요한

경우가 발생이 되는 것인가? "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 중 한분인 홍진경씨가 어느 프로그램에서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행복이란 우리가 자려고 딱 조명을 끄고 침대에 누웠을 때 마음에 걸리는게 아무것도 없는 하루. 이게 가장 행복한거다.'

가장 쉬운거 같지만 가장 어려우며. 돈이 많던 돈이 적던 이게 가장 중요한 거 같습니다.

​이러한 생각이 로봇에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로봇에도 감정이 있었다면 로봇이 매일 느끼는 감정은

'내가 일하고 움직이는 동안, 아무 일도 일어나지 말고 조용했으면 좋겠다' 일 것 입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에 일이라는게 발생될 지 모르는 것인데요.




●안내로봇으로 예를 하나 들어볼게요.



큰 공연장에 놓여진 안내로봇이 공연을 보러온 팬들에게 채여 갑자기 통신이 불안정해지거나, 끊어지거나 길을 잃어버려서 계속 한곳에서만 돌고 있는 경우.

박물관에서 전시를 보러온 가족이 다가갔다 아이가 만지는 바람에 넘어져 깨지거나 다치는 경우. 불에 타거나 감전되는 경우

또한 충전이 계속 안된다는 경우, 컨텐츠가 보여지지 않거나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

길을 잃어버렸는데 어디에 가서 서 있는 지 모르는 경우




등 다양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관제시스템입니다.

미리 위험 요소 등을 파악하여,로봇의 동선이나 움직이는 시간 대를

조절해주거나 실내에서 돌아다니면서 생기는 오차데이터를 줄여주거나, 위치 인식 장애를 개선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후처치 관리보다는 실시간 관제가 더욱 중요해진 것이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코켓에 관제시스템이 잘 되어있는 로봇이 있다는 거? "




바로 인티그리트 사의 로봇 3가지 모델입니다.

비슷하게 생긴 로봇들이지만 조금씩 기능과 목적이 다릅니다.


로봇에 대한 설명은 여기서 설명드리기에는 정말 너무 많으니^^

코켓의 브랜드 블로그 링크를 공유드릴게요:)


[인티그리트 로봇 설명 글]

https://blog.naver.com/korket_?Redirect=Log&logNo=223165618574&from=postView



"공간 안전과 인텔리전스의 중심 "



오픈 로보틱스 플랫폼,AIRPATH®


인티그리티는 온보드AI와 클라우드를 통합하는 첨단 자율주행솔루션과 고성능 비전 컴퓨팅, 제어를 위한 데이터셋.

인증과 보안 패키지까지 고성능 로봇과 모빌리티를 순수 독자 기술로 자체 개발, 국내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래 지능형 모빌리티는 공간과 사람, 디지털 가상화 시스템과 현재를 연결하는 데이터 허브입니다.

에어패스는 스마트 서비스와 연동하는 하나의 서비스로 로봇을 연결하기 위한 접속환경과 데이터 호환과 공유를

위한 인증 및 연동 등 에코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원격제어와 관제"

오픈 로보틱스 플랫폼,플라잉렛™

인티그리티는 온보드AI와 클라우드를 통합하는 첨단 자율주행솔루션과 고성능 비전 컴퓨팅, 제어를 위한 데이터셋, 인증과 보안 패키지까지 고성능 로봇과 모빌리티를

순수 독자 기술로 자체 개발, 국내 생산하고 있습니다.

플라잉렛는 서비스 현장에서 멀티 로봇의 협업과 관리, 설정, 제어를 위한 첨단 로봇 디지탈 트윈과 관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